커뮤니티

보도자료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IP 기반 예비 기술창업자 발굴 교육
청주대학교는 '충북 IP 창업 Zone 제24기 교육'을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주대 창업교육센터는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지식재산센터(센터장 박치성)와 공동으로, IP 기반 예비 기술창업자 발굴을 위해 청주대 학생 창업관에서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

'충북 IP 창업 Zone 제24기 교육'은 ▷P 창업을 위한 특허 연구 ▷아이디어 창출 기법 ▷기업가정신 및 창업 트렌드 분석 ▷선행기술조사를 통한 아이디어 구체화 ▷아이디어 3D 도면 작성 ▷P 창업 브랜드 개발 ▷특허 명세서 작성 실무, 상표 출원 실무 ▷P 출원 및 등록 절차 ▷사업 아이템에 강한 특허권 확보 등으로 구성했다. 청주대는 이번 교육을 통해 IP 기반의 예비창업자 19명을 발굴하는 성과를 거뒀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충북지식재산센터에서 예비창업자 및 2023년 창업 기업에 한해 특허 출원 및 등록을 제공한다. 또 특허 출원자에게는 3D 프린팅 모형 설계비 및 제작도 지원한다.

교육에 참가한 석나영(문헌정보학과 3학년) 학생은 "이론적 지식이 아니라 실제로 명세서를 작성하고 등록하는 실습을 통해 짧은 시간 동안 확실하고 유익하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교근 청주대 취창업지원단장은 "청주대 창업교육센터는 청년들이 IP기반의 창업방식을 미리 습득하게 하여, 추후 창업을 했을 때 시장 진입 장벽을 형성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파일
작성자 이효상 (창업교육센터)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