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학사안내
  • 수업
  • 전자출결
  • 학생용

학생용

전자출결시스템 출석체크 방법

전자출결시스템 출석체크 방법 - 강의실 유형, 출석체크 방법, 상세 내용 등의 안내
강의실 유형 출석체크 방법 상세 내용
장비설치 강의실(20개) 스마트폰 기반의 위치 확인 방식 (자동출결시스템) 학생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출석을 체크하면 전자출결시스템 출석부에 자동으로 출석이 체크되는 방식
장비 미설치 강의실 수기입력 방식(온라인출결시스템) 담당교수가 수기로 전자출결시스템에 출석을 직접 입력하는 방식

자동출결시스템 장비 설치 강의실 (20개 강의실)

자동출결시스템 장비 설치 강의실 - 대학, 강의실 등의 안내
대학 강의실
경상대학 09-115, 09-215
사회과학대학 20-122, 20-132
인문대학 06-002, 06-003, 06-202
이공대학 14-412
사범대학 20-418, 20-419
예술대학 31-409, 31-411
보건의료대학 08-305, 08-309
종합강의동 13-201, 13-202, 13-203, 13-301, 13-302, 13-303

자동출결시스템 장비설치 강의실 APP(앱) 출석 방법

스마트폰 기반(iOS, 안드로이드)의 어플리케이션(앱) 방식

자동출결시스템 장비설치 강의실 APP(앱) 출석 방법 - 방식, 스토어, 비고, 출석체크 방법 등의 안내
방식 스토어 비고 출석체크 방법
안드로이드 방식 Play 스토어 안드로이드 4.0이상
사용가능
  1. 스토어 실행
  2. 「청주대학교 전자출결」  어플리케이션(앱)을 다운로드
  3. 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
  4.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서 출석체크 아이콘 클릭
    (현재 시간에 학생에게 배정된 강의 정보가 화면에 표시됨)
  5. 출석체크 버튼 클릭 (해당 강의실 및 학생의 위치확인 후 출결 처리)
  6. 출석확인 버튼 클릭(출석부 상에 학생의 출석 상황이 표시됨)
IOS 방식 App Store 아이폰 7.0 이상
사용가능

전자출결시스템 출석입력 관련 유의사항

  • 아이폰 사용자(IOS방식)은 최초 실행시 위치서비스 사용동의를 해야 합니다.
  • 전자출결시스템은 학생 본인 휴대폰 단말기에 본인 아이디로 로그인(등록)하기 전에 다른 학생의 아이디로 로그인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학생들도 앱에서 본인의 출결상황 확인 가능합니다.
    (전자출결 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 메인화면으로 이동→ 출결조회 버튼을 클릭)
  • 스마트폰 버전이 낮거나 스마트폰이 아닌 경우, 스마트폰이 없는 경우, 오류가 발생한 경우는 담당교수님이 전자출결시스템 사이트에서 수기로 출결사항 변경 가능하니 담당교수님께 출석 요청 바랍니다.
  • 수업 매교시마다 출석체크를 해야 합니다 - 수업이 5,6교시인 경우 5교시, 6교시 각각 출석체크
  • 수업시작 10분전부터 수업시작 후 10분까지 출석체크 가능합니다. 수업시작 10분이 지난 후 출석체크를 하면 지각으로 표시됩니다 – 수업이 9시 시작인 경우 8:50 ~ 9:10사이 출석체크 해야 함.
  • 자세한 사항은 매뉴얼을 참고하시고, 전자출결시스템 관련하여 오류가 발생하였거나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학사지원팀(043-229-802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출결시스템 장비설치 강의실 문제 사항 제출

  • 자동출결시스템 장비 설치 강의실에서 출결체크를 할 때 문제 사항이 발생하면 <전자출결이 되지 않는 학생들 정보>를 기재하여 학사지원팀 01360@cju.ac.kr로 직접 보내거나 학과사무실을 통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문제 사항들은 관련 부서 및 전자출결시스템 업체와 협의하여 신속하게 수정이 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전자출결 체크사항

IOS (아이폰)

  1. 현재 전자출결앱이 최신버전이 맞는지 체크
    • 1. iPhone 사용자의 경우 위치서비스를 활성화 해주세요.
    • 2. 위치서비스는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위치서비스 에 있습니다.
    1. iPhone 사용자의 경우 위치서비스를 활성화 해주세요. 2. 위치서비스는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위치서비스 에 있습니다.
    • 1. iPhone 사용자의 경우 위치서비스를 활성화 해주세요.
    • 2. 위치서비스는 설정(하단부분) -> 전자출결 앱을 찾아서 클릭 -> 위치 -> 항상으로 해야함
    • 3. 셀룰러 데이터 활성화
    • 4. 알림서비스 활성화
    1. iPhone 사용자의 경우 위치서비스를 활성화 해주세요. 2. 위치서비스는 설정(하단부분) -> 전자출결 앱을 찾아서 클릭 -> 위치 -> 항상으로 해야함 3. 셀룰러 데이터 활성화 4. 알림서비스 활성화

안드로이드

  1. 현재 전자출결앱이 최신버전이 맞는지 체크
    • 전자출결이 가능한 단말기 인지 확인
    • 아래에 정리된 핸드폰 기종들은 전자출결 미지원 단말기입니다.
      - 갤럭시R스타일 , 갤럭시S2 , 갤럭시S2HDLTE , 갤럭시S2LTE , 갤럭시S4줌 , 갤럭시그랜드, 갤럭시넥서스 , 갤럭시노트1 , 갤럭시윈 , 갤럭시코어 , 구글넥서스S , 옵티머스2x , 옵티머스3D큐브, 옵티머스EX , 옵티머스LTE , 옵티머스LTE2 , 옵티머스LTETag , 옵티머스Q2 , 옵티머스뷰, 옵티머스블랙 , 프라다3.0 , 베가S5스페셜 , 베가넘버5 , 베가레이서 , 베가레이서2 , 야누스 , 테이크LTE , 테이크핏 , 엑스페리아SP , 엑스페리아TX
  2. 출결체크를 시도 할 경우 Wifi 와 블루투스가 정상적으로 켜지는지 확인
    • 1. 데이터가 없어서 Wifi로 출결체크를 시도하려는 경우 연결된 Wifi 가 인터넷이 가능한 통신망에 연결이 되어있었는지 확인
    • 2. 모바일에서 인터넷 브라우저가 오픈 되는지 확인

기타 안내

  • 학생들이 수강변경후 변경된 내용은 변경일 기준 1일후 출석부에 반영됩니다.
  • 첨부된 전자출결 체크사항(핸드폰 환경설정)을 꼭 읽어보시고 앱을 실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