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젓가락 공예 문화상품 ‘공예트렌드페어’ 참여

청주대, 젓가락 공예 문화상품 공예트렌드페어참여

공예디자인학과, 도자옻칠 등 한국적 전통살려 관람객 극찬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공예디자인학과는 국내 유일의 공예 전문 박람회인 ‘2017 공예 트렌드 페어브랜드관에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청주대는 이번 페어에서 2017 젓가락페스티벌에 참여한 젓가락 관련 공예 문화상품을 선보였으며, 한국의 전통적 미를 살려 관람객들에게 호평을 얻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공예 트렌드 페어는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며 공예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7~10일까지 총 4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열렸다.

 

청주대 공예디자인학과는 지난해 대학관에 참여했었지만, ‘디자인숨결, 청숨이라는 자체 브랜드를 보유함에 따라 올해에는 브랜드관에서 전시를 하게 되었다.

 

공예디자인학과의 전시 내용은 지난 11월에 치러진 2017젓가락페스티벌 행사 때의 내용과 같은 젓가락 관련 공예문화상품들로서, 전시된 모든 상품들은 재학생들이 올해 1년간 직접 제작한 수공예 젓가락 및 받침이다. , 유기, 유리, 도자, 옻칠, 목재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한국적인 전통 요소와 아름다운 이미지를 담고 있으며, 참신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로써 많은 관람객에게 극찬을 받았다.

 

이번 공예 트렌드 페어는 스마트 바이 크래프트(SMART×CRAFT)를 주제로 공예가 가진 고유의 정체성과 가치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써 주제관, 마에스트로관, KCDF사업관, 해외관, 갤러리관, 브랜드관, 창작공방관, 대학관과 같이 총 8개의 관으로 구분 되어 전시가 진행됐으며, 한국 공예문화의 대중화·산업화·국제화를 위해 소규모 업체부터 기업, 국내외 기관 및 갤러리, 교육기관 등이 참여했다.

 

사진설명 : 국내 유일의 공예 전문 박람회인 2017 공예트렌드페어 브랜드관에 참여한 청주대 공예디자인학과 부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