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 문화원형 주제 디지털 스토리텔링 제작 눈길

청주 문화원형 주제 디지털 스토리텔링 제작 눈길

청주대 영화전공 박사과정, 세미나 갖고 한-중 문화교류 교두보 마련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가 중국인의 시각으로 바라본 청주의 문화원형’(오랜 역사 속에 형성된 민족 문화)을 주제로 한 디지털 스토리텔링 작품을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청주대 일반대학원 영화전공 박사과정(지도교수 김경식) 40여명 원생들은 청주 지역문화원형을 주제로 한 디지털 스토리텔링 5minute 프로젝트세미나를 지난 7일 오후 중앙도서관 시네마룸에서 개최했다.

 

중국인의 시각으로 바라본 청주의 문화원형을 디지털 스토리텔링하여 5분 분량의 20여 작품을 제작발표했다. 청주를 대표하는 단재 신채호, 직지, 국립청주박물관, 초정약수, 육거리시장, 수암골, 운보 김기창, 청남대 등 각 소재를 다양한 시각의 스토리텔링으로 제작해 한·중 문화교류의 교두보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변광섭(콘텐츠진흥팀)팀장이 ‘2017젓가락페스티벌‘2017세계문화대회/월드컬쳐오픈2017’행사에 관한 특강을 진행했다. 변 팀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한국의 문화와 인간, 공간을 활용한 새로운 문화콘텐츠 개발로 전 세계에 한국을 알리고 공감할 수 있는 한국문화전도사로의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선별된 작품들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에서 제작 지원해 완성된 후 한국과 중국전역에 유튜브를 통하여 홍보 및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콘텐츠코리아랩은 문화산업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운영, 아이디어 발굴, 스토리텔링 콘텐츠 개발, 융복합 창의 산업 육성, 창업·창작 지원 등 '문화 창작소'역할을 하는 공간이다. 전국 6개 지방자치단체가 신청해 충북과 전남 2곳이 선정됐다.

 

청주대 김경식 교수는 중국 유학생 박사과정 수업의 연장선으로 청주의 문화콘텐츠 중심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문화콘텐츠로 발전시킨 사례로 또 다른 방식의 관학프로젝트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 청주대 일반대학원 영화전공 박사과정 40여명 원생들은 청주 지역문화원형을 주제로 한 디지털 스토리텔링 5minute 프로젝트세미나를 지난 7일 오후 중앙도서관 시네마룸에서 개최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