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도시재생 성공사례 청주 중앙동 알리기 나선다

[ 도시재생 성공사례 청주 중앙동 알리기 나선다 ]

청주대 평생교육원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아카데미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아카데미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가 도시재생의 성공사례로 손꼽히는 청주시 대표 구도심인 중앙동 알리기에 나섰다.

 

청주대는 특히 스마트폰을 활용한 기획 촬영 편집 카드뉴스 만들기 등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1인 미디어를 통해 중앙동의 도시재생 성공사례를 홍보하고 있다.

 

청주대 평생교육원은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아카데미수강생들이 3개월간 배운 실력을 뽐내며 청주 중앙동 알리기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아카데미는 청주대 평생교육원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1인 미디어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이를 이끌 미래 창작자 양성을 위해 지역민들에게 무료로 운영 중인 교육과정이다.

 

수익창출을 위한 SNS 마케팅을 배우고자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한 시민들은 교육의 막바지에 이르고 있으며, 그동안 배운 실력을 재능기부를 통해 청주시 중앙동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청주대 평생교육원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아카데미과정 수강생들은 팀을 꾸려 변화된 중앙동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SNS를 통해 직접 홍보에 나서고 있으며, 제작된 영상은 수료식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버스킹 및 10월에 있을 아트페어 홍보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교육생 이 모씨는 아직 서투른 솜씨지만, 나의 재능으로 청주의 자랑스러운 모습을 직접 제작해 알릴 수 있다는 것에 설레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권순택 지역재생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시민이 함께 중앙동 알리기에 나서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청주대 평생교육원 박효선 원장은 우리나라 연극영화산업에 우수 인재를 배출해 낸 청주대학교가 4차 산업의 핵심 분야로 꼽히는 ‘1인 미디어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는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리며 중앙동을 시작으로 충북 문화예술 및 관광 등의 잠재적 홍보 전문가로 활동해 지역 발전에 앞장서 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중앙동은 1980년대 중후반까지 청주에서 번성한 동네였지만, 신도시가 생겨나면서 급속히 쇠락의 길을 걸어 상가 공실률이 50%를 넘어섰을 정도로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는 곳이었다. 하지만 2000년대 들어 주민들의 노력으로 차 없는 거리가 만들어지고 문화예술의 꽃이 피어나며 다시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평생교육원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아카데미수강생들이 청주 중앙동 알리기에 나섰다. 사진은 아카데미 교육을 받고 있는 수강생들 모습.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